Concept Communication

개념 커뮤니티

조안호개념커뮤니티 <중등1기>를 시작으로 조안호개념을 공부하기 위한 각 기수별 모임들이 이루어집니다. 각 모임별로 원활한 학습이 되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데카르트 7기를 마치며.....(김다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장옥희
댓글 0건 조회 222회 작성일 22-09-06 23:06

본문

조안호 연산을 하면서 궁금했던 연산의 개념, 중1 과정과 함께 데카르트를 통해서 더 자세히 알고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학원을 다니며 기계적으로 문제만 풀어서 상위권 유지하던 아이가 분수나 곱셈, 나눗셈등 기본적 개념조차 모르고 있더군요.

저 역시도 수업 영상을 들으면서 몰랐던 부분에 "아~"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더군요.

조안호 선생님을 알고, 오진욱 선생님을 만나게 된 것이 정말 큰 행운이었죠.  


조안호 선생님의 강의 영상을 아이와 함께 시청하면서 필기도 하고, 중간중간 영상을 멈춰가며 반복시청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선생님께서 아이들이 쉽게 외우도록 하기위해 중간중간 재미있는 말씀 덕분에 외워야 할 것들이 쉬웠어요.

그렇게 강의 영상을 보고, 이해하고, 개념을 외우면 담당 오진욱 선생님께 개념테스트를 받아 통과 해야하는데 쉽지가 않았어요.

왜냐하면, 외운것들이 머릿속에만 맴돌고 입으로 말이 안나왔다네요... 선생님은 꼼꼼히 예들들어 설명해보라 하시고,

그 이후 선생님께 테스트를 받기 위해 개념을 말로 설명하는 연습, 질문하시는 것에 대한 답변을 소리내어 연습했어요. 

1:1로 수업을 하다보니 오직 아이에게만 집중! 눈을 돌릴 새도 없이 술술 답해야 하니 많이 영상도 집중있게 봤어요.

제가 물어보고 아이는 설명하고 그렇게 연습을 하면서 아이의 실력이 눈에 띄게 는 것 같아요.

아이가 선생님과 개념 테스트를 하면서 조금 부족하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 싶으면 덧붙어 또 쉽고 재미있게 귀에 쏙쏙 들어오게 설명해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아이가 오진욱 선생님께 배운 것을 저에게 설명해 주는데 "와!" 계속 감탄사만 나오더군요ㅎ.

저는 이부분에서 정말 좋았어요.

아이가 직접 설명을 해야하니 말하면서 머리속에 오래남고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진 것 같았기 때문이예요.

하루는 아이 친구가 유리수와 정수를 물어보았다고 하는데 조안호 선생님께 배운대로 자신있게 얘기 해주었다고 해요.

애들이 다원이 수학스승이라고 했데요. 어찌나 자랑을 하던지 저도 좋더라고요. 

문제를 풀 때는 외웠던 개념들을 생각하면서 풀기도 하고, 내 것을 만드니 자신감이 더 생긴다고 하더군요.

뒷부분의 어려운 문제가 있어도 일단 개념부터 생각하고 문제를 풀어 보기도 했어요.

초기와는 달리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가 스스로 공부 하고, 통과해야한다는 생각에 여러번 복습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어 통과하지 못할때는 개념질문지를 다시 읽어보고, 영상도 다시보고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정말 감동적이었어요.ㅎ  

10강 모두를 하나하나 최선을 다하고 소홀하다 싶으면 다시... 다시...반복, 연습하고...

그랬더니 어느새 중1 1학기를 마쳤더라고요. 

아이도 저도 마지막 통과때는 너무 시원 섭섭했어요. 크게 성장한 것 같아요.

그래서 가우스도 기대됩니다. 가우스까지 마치게 되면 얼마나 탄탄한 실력자가 될 지 기대되요.

데카르트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3개월동안 아이가 1:1 수업때 설명을 잘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고, 부족한 부분 콕 찝어서 설명해 주신 오진욱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