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ept Communication

개념 커뮤니티

조안호개념커뮤니티 <중등1기>를 시작으로 조안호개념을 공부하기 위한 각 기수별 모임들이 이루어집니다. 각 모임별로 원활한 학습이 되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데카르트 6기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박찬휘
댓글 0건 조회 778회 작성일 22-06-14 00:46

본문

중2 아들 엄마입니다.

지방중에서도 지방에서 살고 있고~ 사교육없이 오직 학교공부만으로 초등을 보내고 중학생이 되면서 아이에게 어떻게 공부방향을 잡아줄까

수많은 유튜브를 찾아헤매면서, 임**의 완전학습, 조*호  WHY공부법 스터디코드를 보면서 아이에게 본질적인 공부를 시켜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개념이 중요하고 문제풀이보단 개념학습을 시키고싶었어요. 하지만, 개념공부가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사실 막막했었죠.

무작정 교과서에 개념이 나와있으니 교과서만 열심히 보고 수업시간에만 열심히 들으면된다했어요.

그러던 찰나에 조안호 소장님을 접하게 되면서 교과서에 개념이 없다는 말에 1차 충격을 받았어요. 마음이 다급해지기 시작했죠.

무조건 조안호 개념을 시켜야겠다는 생각으로 아이에게 설득을 하기 시작했어요.

사교육을 안 받아온 아이가 당연히 뭔가 한다는건 일단 거부였습니다. ㅋ

그래도 앞으로 혼자공부하기 위한 길이라고 설득과 대화로 저희 아들은 겨우 데카르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지방에 살면서 이런기회는 저희에겐 정말 간절하고 한줄기 빛과 같았습니다.

첫수업날 아이가 얼마나 긴장을 하던지요... ㅎㅎ 공부를 제대로 해본적 없는 아이에게는 정말 부담스러운 수업이였을것같아요.

학원도 안다녀본탓에...ㅎㅎㅎ

수업중 끊임없는 왜~ 왜그렇게 된건데~ 아이가 제대로 개념을 파악했는지 제차 확인하는 선생님의 수업방식을 엿들으며 저는 온몸에 전율이 흘렸습니다.

이거다!! 와 대박이였습니다.

과외도 이런과외가 있을까요? 정말 고액과외부럽지않는 수업이였어요.1대1 최고의 수업이였습니다.

그렇게 한강한강 열심히 옆에서 응원해주고 있는 찰나에 제가 회사일이 엄청 바쁘게 되었어요. ㅠㅠ

3강째부터였나,, 그쯤부터는 제가 바빠 아이혼자 프린트도 뽑기도 하고 채점도 하고, 혼자 모든걸 해야하는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선생님도 잘 이끌어주시고, 사실 조금 준비가 미흡해서  재검사도 하면서 아이는 스스로 헤쳐나가기 시작했네요. 

선생님께 죄송했죠;; 

내일이 마지막 10강째입니다. 마지막까지 수업잡아주시며 끝까지 이끌어주신 선생님 감동입니다.

어느날 퇴근후 들어왔는데 그때도 줌수업을 하고있었어요. 얼핏 들리는 말에 "너공부야~" 하는 선생님의 말에 또 저는 또 감동했습니다.


처음 해보는 수업이라 제가 좀더 도와줬으면 좋았을껀데.. 아쉬움도 남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끝까지 한것에 칭찬해 주고싶고 잘 이끌어주신 선생님께 정말 감사의 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중학교 3학년것까지 개념을 익히고 나면 정말 사교육 없이도 혼자의 힘으로 수학을 잘 할수 있을꺼란 확신이 듭니다.

가우스도 당첨이 꼭 되어야 할텐데....벌써부터 또 긴장되네요..ㅎㅎ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